챗봇 마케팅 2020
본 글은 Growth Marketing Conference 2020 의 세미나 내용을 간략히 요약한 글입니다. 자세한 세미나 정보는… 더 보기 »챗봇 마케팅 202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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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난 글에서는 ERD로 대략적인 데이터의 청사진을 그려보았다. 이제 DBMS 상에서 데이터를 어떻게 담을 것인지 그… 더 보기 »데이터베이스 뽀개기 (4) 논리적 데이터 모델링, 관계형 모델
지금까지 hreflang 태그와 4가지 필수 링크, 표준링크(canonical link) , 자기링크(self link), 반환링크(return link), X-디폴트 링크(x-default… 더 보기 »다국어 SEO (7) hreflang 태그 설치 방법
지난 글에서 다룬 요구 사항을 분석했으면, 데이터 모델링의 두 번째 단계인 개념적 데이터 모델링, 즉… 더 보기 »데이터베이스 뽀개기 (3) 개념적 데이터 모델링과 ERD
hreflang 태그의 구성 요소를 단순히 <head></head> 사이에 추가한다고 hreflang 태그가 동작하는 것이 아니다. hreflang 태그가… 더 보기 »다국어 SEO (6) hreflang 태그의 동작을 위한 필수 요소
본격적으로 다국어 SEO의 테크니컬적인 부분을 살펴보자. 여러 언어나 지역을 타겟으로 운영하는 글로벌 사이트에는 hreflang 태그… 더 보기 »다국어 SEO (5) hreflang 태그의 역할과 구성 요소
도메인 전략을 세웠다면, 이제 URL 구조를 설계할 차례다. 어떻게 하면 SEO에 유리하게 URL 구조를 설계하는지… 더 보기 »다국어 SEO (4) 도메인 전략 세우기 – URL 구조 잘 설계하는 법
데이터베이스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다졌으니 본격적으로 ‘모델링’에 대해 알아보자. 데이터베이스 모델링이란, 데이터의 생성부터 운영, 관리까지… 더 보기 »데이터베이스 뽀개기 (2) 데이터베이스 모델링 – 요구 사항 분석하기
지난 번 글에서 ccTLD는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기 때문에 웬만하면 권장하지 않는다는 말을 했다. 그렇다면… 더 보기 »다국어 SEO (3) 도메인 전략 세우기 – 서브폴더 VS 서브도메인
먼저 다국어 사이트를 구성할 때 필수적으로 고려해야할 도메인 구조에 대해 알아보자. ■ 도메인 이름(Domain Name)이란?… 더 보기 »다국어 SEO (2) 도메인 전략 세우기 – 도메인 구조(TLD)와 ccTLD 장단점